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유튜브 마이크 추천I 1인 크리에이터 시대 가성비 좋은 마이크 추천 (TSG Studion usb 사용을 노트북 연결도 쉬움)

반응형

마이크 구성품을 바탕으로 음질 테스트 그리고 가이드, 사용할 만한 제품인지에 대한 종합적인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각각의 테스트를 통해 초보자용 마이크로 적합한지, 쉽게 사용할 수 있는지를 설명드리겠습니다!

 

쿠팡에서 저는 구입해서 사용했는데, 과연 제품의 상세 페이지에 있는 황동 재질로 음색이 과연 좋은지까지 확인해보고자 합니다. 진짜 실구매를 한 후에 테스트를 종합적으로 진행했을 때, 비교적 만족스러웠기에 구매 후기를 전달드리고자 합니다!

실구매후기
실구매후기
제품상세페이지

유튜브를 시작하여 마이크가 필요하여 여러 제품을 검색해보고 가성비가 꽤나 괜찮은 마이크를 구매하였습니다. 

 

TSG 스튜이언으로 모든 패키지 킷트로 구성되어 있어서 솔직히 초보 유튜버에게 꽤나 강추입니다.

박스

 

 마이크 구성품

마이크 구성은 USB마이크, 메탈 쇼크 마운트, 암스탠드, 팝 필터, 윈드실드 폼커버, 암스탠드 고정 USB 케이블, 매뉴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USB 마이크

마이크

2. 메탈 쇼크 마운트

메탈쇼크마운트

3. 암스탠드

암스탠드

4. 팝 필터

팝필터

5. 윈드실드 폼커버

윈드실드_폼커버

6. 암스탠드 고정 2.9M USB 케이블 및 내유얼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7. 스탠드 고정 핀

스탠드_고정

8. 완성된 사진

조립완료

조립이 어려워 보일 수도 있지만 사실 그렇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솔직히 매뉴얼 없이 눈으로 돌리기만 하면 누구나 쉽게 설치를 하실 수 있습니다. 

 

 노트북으로 마이크 연결하는 방법

사실 USB이기 때문에 꽂으면 바로 인식되는 형식입니다. 다만, 사운드로 어느정도로 내가 마이크의 속성을 다룰것인가는 조금 다른 문제이기 때문에 이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일단, 노트북 소리로 들어가서 상단의 녹음탭으로 가보면 방금 설치한 TSG-Studion이 기본 장치로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속성을 통해서 증폭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제품 매뉴얼에 따르면, 80~90사이 증폭을 권장하는데 마이크 테스트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음역대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음질을 확인하지 않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음질의 경우 제가 유튜브를 하고 있기 때문에 체크해봐야할 사항은 목소리로 녹음을 하여 그 목소리가 제대로 전달되느냐 

두번째로는 잡음의 정도가 어느정도냐, 마지막으로 잡음에 따라 음원을 넣으면 이게 음원이 잡음을 먹을 수 있는지 테스트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녹음 환경

1. 아이폰 13pro _ 클로바노트 _ 전화통화 모드

녹음상황

2. 노트북

 

링크를 통해 빠르게 구매하실 수 있으며, 영상을 유익하게 보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리겠습니다!

 

티에스지 방송용 유튜브 유튜버 마이크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화성이주, 테라포밍 인류는 왜 아직 화성에 가지 못했을까?(화성에 가려는 진짜 이유, 화성탐사,

화성_테라포밍_가능할까? 우리 인류는 지난 수세기 동안 태양폭풍, 화산폭발, 지진, 운석 충돌 등 역대급 재앙으로부터 지구 스스로 방어하며 방어체계를 구축해 왔습니다. 그리고 지금 인류는

businessmodel.tistory.com

 

 

2025년 백두산 폭발, 전조현상, 피해 예상 시나리오는?(2023년 최신버전)

백두산의 화산폭발이 100년 주기설이라는 것을 여러분들은 한 번쯤은 들어보셨나요? 이 번 백두산의 화산 분화구가 심상치 않아 보입니다. 거의 대부분의 지질계 과학자들은 백두산이 100% 폭발

businessmodel.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