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CSS 초보] html 및 css에 대한 기초 이해

반응형

HTML에서 <head>요소는 제목, 스타일시트, 및 웹 페이지 자체에 표시되지 않는 기타 데이터와 같은 문서에 대한 정보 및 메타데이터를 위한 컨터네이너이다. 여는 <html>태그와 닫는 <html1> 태그 사이에 있는 html문서의 헤드 섹션에 배치 된다.

 

다음은 HTML 문서에서 <head> 요소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DOCTYPE html>
<html>
  <head>
    <title>My Webpage</title>
    <meta charset="UTF-8">
    <meta name="description" content="This is my webpage.">
    <link rel="stylesheet" href="style.css">
  </head>
  <body>
    <h1>Welcome to my webpage!</h1>
    <p>This is the content of my webpage.</p>
  </body>
</html>

이 예에서 <head> 요소에는 문서의 제목, 문자, 인코딩, 웹페이지 설명 및 외부 스타일 시트에 대한 링크가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요소는 웹 브라우저 및 검색 엔진에 문서 및 문서 표시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준다. 

CSS(Casecading Style Sheets)란?

CSS는 HTML 또는 XML로 작성문서의 표시를 설명하는 데 사용되는 스타일 시트 언어이다. 이를 통해 웹개발자는 문서의 안내와구축을 통해 웹 사이트의 형태를 유지 관리하고 업데이트하기가 더욱 쉬워진다.

 

CSS는 다음을 포하여 웹 페이지 모양의 다양한 측면을 제어할 수 있다.

  • 요소의 레이아웃 및 위치 탐지
  • 워드프레스 스타일, 크기 및 색상
  • 배경 색상 및 이미지
  • 가로 및 그림자 상자
  • 애니메이션 및 전환

CSS는 특정 HTML 요소에 적용되는 규칙을 정의하여 작동한다. 이러한 규칙은 외부에서 정의할 수 있다. 

<Style> 꼬리표가 그 대표적인 예이다.

 

또한, CSS는 브라우저에서 로드해야 하는 HTML 코드의 양을 줄여웹 페이지의 성능을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이것은 더 빠른 페이지 로드 시간과 더 나은 사용자 경험으로 이어질 수 있다. 전반적으로 CSS는 웹사이트의 모양과 기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웹 개발자를 위한 도구라고 할 수 있다. 

 

여기에서 말하는 <style>꼬리표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는다.

태그 <Style>는 개별 HTML 페이지의 CSS 스타일을 정의하는 데 사용하는 HTML 요소이다. 일반적으로 HTML 문서의 섹션 내에 배치되며 <head> 페이지 내의 특정 HTML요소에 스타일을 적용하는 데 사용된다.

 

태그 <Style>에는 선택기, 속성 및 값을 포함하여 유효한 css 코드가 포함될 수 있다. 브라우저가 태그를 만나면 <Style> css 코드를 읽고 정의된 스타일을 페이지 내의 해당 HTML 요소에 적용한다.

<Style> HTML 문서에서 태그를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DOCTYPE html>
<html>
  <head>
    <title>My Webpage</title>
    <style>
      h1 {
        color: red;
        font-size: 24px;
      }

      p {
        color: blue;
        font-size: 16px;
      }
    </style>
  </head>
  <body>
    <h1>Welcome to my webpage!</h1>
    <p>This is the content of my webpage.</p>
  </body>
</html>

이 예에서 태그에는 요소 <Style>의 스타일을 정의한 CSS코드가 포함되어 있다. 속성은 텍스트 색상을 설정하는 데 사용되며 속성은 글꼴 크기를 설정하는 데 사용된다.

 

<h1>, <p> color, font-size가 그 예이다. 그리고 브라우저가 이 HTML 문서를 렌더링할 때 정의된 스타일을 해당 HTML 요소에 적용하여 빨간색 h1제목과 파란색 단락 텍스트를 생성한다. 

 

그리고 <h1>은 html에서 사용하는 것으로 그 예시는 다음과 같다.

<!DOCTYPE html>
<html>
  <head>
    <title>My Webpage</title>
  </head>
  <body>
    <h1>Welcome to my webpage!</h1>
    <p>This is the content of my webpage.</p>
  </body>
</html>

예시는 제가 사용하고 있는 style이며, 다음과 같다.

<h2 style="position: relative; padding-left: 20px;">
  <span style="position: absolute; top: 0; left: 0; bottom: 0; width: 5px; background-color: blue;"></span>
  Subheading Text
</h2>

<Style>과 <h1>과는 서로 다른 2가지 정도의 차이점이 존재한다.

<Style>은 html 페이지의 css 스타일을 정의하는 데 사용되는 html이며, 일반적으로 html문서의 <head> 섹션에 배치되며 html 문서의 <head>섹션에 배치되며 html 요소가 페이지에 표시되는 방식을 정희하는 css코드를 포함한다.

 

<h1>은 페이지에서 최상위 제목을 정의하는 데 사용되는 html 요소이다. 페이지의 주요 주제나 주제를 나타내는 데 사용되며 일반적으로 페이지의 다른 텍스트보다 큰 글꼴 크기로 표시된다.

 

스타일과 h1의 차이점은 스탕일은 페이지에서 html 요소의 시각적 모양을 정의하는 데 사용되는 반면 h1은 페이지 콘텐츠의 의미론적 의미를 정의하는 데 사용된다는 것이다.

 

즉, 스타일은 콘텐츠의 모양을 정의하는 데 사용되고 h1은 콘텐츠의 의미를 정의하는 데 사용된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예를 들어 <style>요소는 페이지의 모든 <h1> 제목이 특정 색상의 크고 굵은 글꼴로 표시되도록 정의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제목의 시각적 모양을 정의한다.

 

반면 <h1> 요소 자체는 그 안에 있는 콘텐츠가 의미를 나타내는 페이지의 최상위 제목임을 정의하는 데 사용된다.

CSS에서 Style이란?

위에서 설명한 바로 이해를 하면 결국 CSS에서 '스타일'은 HTML 요소가 웹 페이지에 표시되는 방식을 나타내는 하위개념이다. CSS(Cascading Style Sheet)는 html 또는 xml 문서의 표시를 설명하는 데 사용되는 스타일 시트 언어이다. 이를 통해 웹 개발자는 글꼴 크기 및 스타일, 색상, 레이아웃 및 기타 시각적 속성을 포함하여 개별 html 요소 또는 요소 그룹에 대한 스타일을 정의할 수 있다.

 

style 속성은 html 요소에 대한 인라인 스타일을 정의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css의 하위 개념을 말한다. 이는 스타일 규칙이 별도의 스타일 시트에 정의되지 않고 요소에 직접 적용됨을 의미한다.

<p style="color: red; font-size: 18px;">This text is red and 18px.</p>

위 예시는 style 속성 <p> 요소 내의 텍스트가 18픽셀의 글꼴 크기와 빨간색으로 표시되도록 정의하는 데 사용된다. style 속성은 인라인 스타일을 정의하는 데 유용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외부 스타일시트를 대신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으로 간주하고 있다. 이렇게 웹 페이지의 프레젠테이션을 해당 콘텐츠와 분리하여 사이트의 모양을 유지 관리하고 업데이트하기가 더 쉽다는 장점이 존재한다.

 

참고로 html에서 <p>의 요소는 텍스트 단락으로 정의하는 데 사용된다. 여는 "<p>" 태그는 단락의 시작을 나타내고 닫는 "</p>태그는 단락의 끝을 나타낸다.

 

예를 들어 고양이에 대한 단락을 작성하려는 경우 다음과 같이 "<p>"태그를 사용할 수 있다.

예)

<p> 고양이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애완 동물이다. 그들은 민첩성, 독립성 및 장난기 많은 성격으로 유명하다. 고양이는 그리고 다정하고 좋은 친구가 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고양이를 좋아한다.</p>

 

이렇게 웹 페이지에 작성되면 웹에서는 "고양이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애완 동물이다. 그들은 민첩성, 독립성 및 장난기 많은 성격으로 유명하다. 고양이는 그리고 다정하고 좋은 친구가 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고양이를 좋아한다." 라고 입력된다. 

 

 

 

 

 

728x90
반응형